크롬 도금이란 무엇이며 유형이 무엇이며 어떻게 제거합니까?

크롬 도금이란 무엇이며 유형이 무엇이며 어떻게 제거합니까

크롬 도금은 금속이나 플라스틱 물체에 얇은 크롬 층을 전기 도금하는 기술입니다. 결과? 부식 및 내마모성이 뛰어난 광택 있고 단단한 표면입니다. 크롬 도금에는 경질 크롬과 장식용 크롬이라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으며, 각각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서로 다른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크롬 도금 의 매혹적인 세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 다양한 유형을 살펴보고, 크롬 도금 제거 과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겠습니다. 최신 금속 마감 처리를 유지하는 것은 우리 분야의 모든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하며, 특히 크롬 도금처럼 널리 사용되는 공정이 관련된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제 이 인기 있는 금속 마감 기술 뒤에 숨은 비밀을 더 깊이 파고들어 알아봅시다.

크롬도금이란?

기본적으로 크롬 도금은 얇은 크롬 층을 금속이나 플라스틱 물체에 전기 도금하는 공정입니다. 이것은 단지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크롬층은 몇 가지 필수 기능을 수행합니다. 반짝이는 거울 같은 마감으로 물체의 미적 매력을 강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보호 층을 추가한다는 것입니다. 이 층은 물체의 부식 및 마모에 대한 저항성을 크게 향상시켜 내구성과 수명을 더욱 높여줍니다.

크롬 도금의 아름다움은 다양성에 있습니다. 강철 , 알루미늄, 구리, 황동, 플라스틱 등 다양한 기판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이 과정에는 표면을 청소하고 준비한 다음 크롬산 용액에 담그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직류를 가하면 용액 속의 크롬 이온이 물체 표면에 침착되어 응집성 있는 금속 층을 형성합니다.

그러나 크롬 도금은 모든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은 아닙니다. 용도에 따라 크롬층의 두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두꺼운 층은 더 많은 내구성을 제공하고 산업 응용 분야에 자주 사용되는 반면, 얇은 층은 일반적으로 장식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적응성 덕분에 크롬 도금은 자동차, 항공우주,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크롬 도금 공정

준비

크롬 도금의 첫 번째 단계는 준비이며, 이는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도금할 대상을 꼼꼼하게 청소하여 모든 먼지, 기름 및 이전 코팅을 제거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탈지, 스트리핑, 때로는 샌드블라스팅을 포함한 화학적, 물리적 세척 공정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롬을 적용하면 결함이 증폭되기 때문에 목표는 깨끗하고 매끄러운 표면을 얻는 것입니다.

전기도금

물체가 준비되면 전기 도금을 통해 크롬 도금을 할 차례입니다. 물체는 삼산화 크롬과 황산 혼합물인 크롬산 용액에 잠겨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음극(음극)으로 전원에 연결되고 양극(양극)도 용액에 배치됩니다. 

전류를 가하면 용액 속의 크롬 이온이 환원되어 물체 표면에 침전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균일하고 고품질의 마감을 보장하기 위해 전류 밀도, 온도, 도금 시간 등의 요소를 정밀하게 제어해야 합니다.

후 처리

마지막으로 대상물은 헹굼, 건조 등의 후처리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일부 응용 분야에서는 패시베이션 층이 내식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크롬 도금의 종류

크롬 도금에는 주로 두 가지 유형, 즉 경질 크롬과 장식 크롬이 있으며 각각의 특성과 용도가 다릅니다. 특정 목적에 적합한 유형을 선택하려면 이러한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드 크롬

경질 크롬 도금 또는 산업용 또는 가공 크롬은 주로 기능적 특성을 위해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장식용 크롬보다 훨씬 두꺼운 층에 적용됩니다. 때로는 최대 몇 밀리미터 두께까지 적용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도금은 내구성, 경도 및 내마모성 측면에서 가치가 있습니다.

경질 크롬은 부품이 높은 응력과 마모에 노출되는 산업 응용 분야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유압 피스톤 로드, 실린더, 롤러 및 각종 산업 기계 부품에 사용됩니다. 두꺼운 크롬 층은 부식에 대한 탁월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마찰을 줄여 이러한 구성 요소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장식용 크롬

반면에 장식용 크롬 도금은 미학에 관한 것입니다. 이는 종종 두께가 1마이크로미터 미만인 얇은 층으로 적용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도금은 반사율이 높고 거울 같은 마감 처리로 알려져 있어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외관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장식용 크롬은 단지 외모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니켈 층 위에 적용되어 추가적인 내식성과 접착력을 제공합니다. 자동차 트림, 욕실 설비부터 주방 가전제품, 전자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재에서 장식용 크롬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차이점 및 특정 응용 프로그램

경질 크롬과 장식용 크롬의 주요 차이점은 용도 에 있습니다 . 내구성과 내마모성이 요구되는 부품에는 경질 크롬이 선택되고, 외관이 가장 중요한 부품에는 장식 크롬이 선택됩니다.

크롬 도금 제거 방법

기계적 제거 기술

연삭 및 샌드블라스팅

연삭은 크롬 도금을 제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연삭 도구를 사용하여 크롬 층이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물리적으로 마모시키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또 다른 표준 방법인 샌드블라스팅은 모래나 다른 연마재를 고압으로 분사하여 크롬 층을 벗겨내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효과적이지만 밑에 있는 재료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려면 숙련된 손길이 필요합니다.

장점과 단점

기계적 방법의 장점은 단순성과 효율성입니다. 여기에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지 않으므로 환경 및 안전상의 이유로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르게 수행되지 않으면 기본 재료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방법은 노동 집약적이며 복잡한 디자인의 부품이나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화학적 스트리핑 방법

산성 용액 사용

크롬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화학 물질은 염산 또는 황산과 같은 산성 기반 용액입니다. 이러한 산은 크롬층과 반응하여 효과적으로 용해됩니다. 부품을 산성 용액에 담그고 반응 시간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여 기본 재료를 손상시키지 않고 크롬이 완전히 제거되도록 합니다.

전해탈거

또 다른 화학적 방법은 전기도금 공정과 유사한 설정을 사용하지만 그 반대인 전해 박리입니다. 부품을 화학조에 넣고 양극(양극)으로 연결합니다. 전류를 가하면 크롬층과 모재 사이의 결합이 끊어져 크롬이 벗겨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거 중 안전 조치

기계적 방법을 사용하든 화학적 방법을 사용하든 크롬 도금을 제거할 때는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필수 안전 조치입니다.

  • 개인 보호 장비(PPE) : 특히 산을 취급하거나 연마 장비를 작동할 때는 항상 적절한 PPE, 장갑, 고글 및 보호복을 착용하십시오.
  • 환기 : 주로 화학 스트리퍼를 사용할 때 유독 가스를 흡입하지 않도록 작업 공간에 환기가 잘 되도록 하십시오.
  • 적절한 교육 및 취급 : 부적절한 취급으로 인해 사고 및 물적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교육을 받은 전문가만이 크롬을 제거해야 합니다.
  • 환경 규정 준수 : 특히 유해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경우 폐기물 처리에 대한 모든 환경 규정을 따르십시오.

결론

결론적으로, 크롬 도금은 금속 제조 및 CNC 가공 에서 매력적이고 중요한 공정입니다 . 도전과 기회를 포용함으로써 우리는 계속해서 가능성의 경계를 넓혀 기대치를 뛰어넘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NC 가공재료

부품이나 프로토타입에 어떤 CNC 재료가 가장 적합한지 결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CNCMO는 수백 가지의 다양한 재료로 다양한 구성 요소를 가공한 경험이 있습니다. 응용 분야의 일반적인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NC 가공 산업

부품이나 프로토타입에 어떤 CNC 재료가 가장 적합한지 결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CNCMO는 수백 가지의 다양한 재료로 다양한 구성 요소를 가공한 경험이 있습니다. 응용 분야의 일반적인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NC 가공제품

프로토타입 제작부터 생산까지 CNCMO는 우수한 품질과 안정적인 기능을 보장합니다. 다양한 생산 등급의 금속 및 플라스틱 재료와 고도로 발전된 주문형 제조 기술을 통해 당사는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고품질 제품을 제공합니다.

CNCMO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